집안에 곳곳에 피어나는 곰팡이 손쉽게 제거하는법 입니다.

 베이킹소다니 과탄산소다 락스등등 각종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들은 물에 풀어서 녹여야 하고 곰팡이 핀곳에 발라서 시간이 좀 지난후에 솔로 문질러 줘야합니다. 또한 락스는 분무시 미세 입자가 날려서 흡입하게되면 아주 유해합니다. 락스와 소다수를 섞어서 사용 하라는 위험한 정보도 있는데 이또한 염소가스를 발생시키며 매우 유해 합니다.

 홈스타 뿌리는 제거제는 분무시 거품으로 분무가되어 입자가 날리지 않고 곰팡이가 피어 있는곳에 직접 분사하면 바로 접착이 되므로 5분정도 후에 샤워기로 물만 뿌려 주면 문지르거나 닦을 필요없이 깨끗해져서 사용이 아주 편합니다.

1. 콩나물 삶을때는 처음부터 뚜껑을 열고 삶으세요. 그래야 비린내가 안납니다.

2. 화장실등에 낀 물때는 콜라를 사용해 보세요. 콜라의 거품이 물때를 상당히 제거해 줍니다.

3. 돼지고기 잡냄새는 커피를 이용해 주세요. 요리시 커피 한스푼이 잡냄새를 말끔히 없애 줍니다.

4. 실리콘등에 핀 곰팡이는 곰팡이 핀 부분에 화장지를 돌돌말아 올려놓고 락스를 화장지가 젖을만큼

   부어주시고 10분뒤에 제거하시면 깨끗해 집니다.

5. 나무 도마에 김치 국물이 배이지 않게 하려면 김치를 썰기 전에 도마에 물을 적신후에 김치를

   썰어 주세요.   사용후 세척하면 김치 국물 자국이 남지 않아요.

6. 쌀벌레 방지에는 통마늘이나 붉은 고추를 쌀통에 넣어 주세요.

7. 바닥에 날계란이나 기름등을 떨어 뜨렸을때는 밀가루를 뿌린후 닦아 주세요.

8. 눅눅해진 김은 전자렌지에 30초만 돌려 주시면 다시 바삭해 집니다.

9. 옷에 묻은 찌든때는 베이킹 소다를 탄 물에 30분정도 담갔다가 세탁하면 깨끗해 집니다.

10. 가구나 바닥등에 뭍은 잘 지워지지 않는 자국이나 얼룩등은 치약을 조금 짠후에 마른걸레로 살살

      문질러 주면 잘 지워 집니다.

11. 급하게 말려야 하는 빨래는 전자렌지를 이용 하세요. 잘 접은다음 2-3분돌린후 한번 털어 다시 2-3분

     돌리면 보송보송 해 집니다.

12. 개미 퇴치에는 소금으로하세요. 잘다는 곳에 소금을 뿌려두면 신기하게 사라 집니다.

13. 음료나 주류등을 빠른시간에 차갑게 만들려면 병을 젖은 화장지나 신문지로 감싼다음 냉동실에 넣어

     주세요. 10분정도면 차가워 질거예요.

14. 양파를 오래 보관하려면 껍질째 스타킹으로 줄줄이 비엔나 소시지 엮듯이 묶어서 그늘에 걸어 

     보관 해 주면 몇달이 지나도 무르지 않게 보관할 수 있어요.

15. 양칫물을 세면대에 뱉지말고 변기에 뱉어 보세요. 변기 냄새가 많이 줄어 들어요.

16. 자른 사과를 차 안에다 보관해 두면 차 냄새가 덜 나요.

17. 시든채소는 식초두스푼과 설탕 두스푼정도를 탄 물에다 담가 두면 싱싱해 집니다.

18. 달걀 지단이나 달걀말이를 할때는 녹말가루를 조금만 넣어서 해보세요. 잘 찢어지지 않아요

19. 생선등을 튀길때는 기름에 소금을 한줌정도 넣어서 요리하면 기름이 잘 튀지 않아요.

20. 생선이나 마늘 양파등의 냄새는 식초물로 닦으면 냄새가 나지 않아요.

21. 보온병은 달걀껍질을 잘게 부숴 물과 넣고 흔들면 깨끗히 닦여요.

22. 냉장고 냄새는 소주가 특효. 소주병 뚜껑을 열고 냉장고에 보관해두면 냄새가 나지 않아요.

23. 돼지고기를 삶을때는 찬물에 넣지말고 끓는 물에 넣어야 냄새가 나지 않아요.

24. 스티커 자국등 끈끈이는 핸드크림이나 썬크림을 수건에 묻혀 문지르면 잘 지워집니다.

25. 옷에 묻은 볼펜자국은 물파스로 살살 문질러 지우면 잘 지워 집니다.

26. 욕실 거울은 비누칠을 한후 마른수건으로 닦으면 김이 서리지 않아요.

27. 생선등을 구울때는 종이 호일로 둘둘 말아 구우면 촉촉하게 구워 져요.

28. 물을 끓여서 얼음을 얼리면 투명한 얼음을 얻을 수 있어요.

29. 바나나는 꼭지부분을 랩이나 호일로 꽁꽁 싸매서 보관하면오래 보관할 수 있어요.

30. 하얀색 옷이 바랫을때는 거름망에 계란껍질을 넣고 삶아주면 하얗게 됩니다.

31. 유리나 거울을 닦을때는 식초를 수건에 묻혀서 닦으면 깨끗이 닦여요.

32. 식은밥이나 피자등을 전자 렌지에 돌릴때는 물과 같이 돌리면 촉촉해 집니다.

33. 냄비가 넘치는것을 방지할려면 냄비위에 나무 주걱등을 걸쳐놔 주세요.

34. 탄 냄비등은 사과 껍질을 넣고 끓여주면 탄 자국이 잘 지워져요.

35. 오래된 쌀로 밥을 할때는 식초를 2-3방울 떨어 뜨리면 윤기가 흐르는 밥이 됩니다.

36. 라면을 끓일때 식초를 한두방울 떨어 뜨리면 라면발이 쫄깃해 집니다.

37. 가스렌지등에 묻은 기름때는 콜라를 이용해 닦으면 깨끗히 지워집니다.

38. 주전자내부는 식초물을 담아 하룻밤을 놓아 두면 깨끗하게 세척 됩니다.

39. 조개등에 모래를 제거할려면 소금물에 놋쇠나 쇠붙이를 넣고 조개등을 넣어두면 모래를 깨끗히

     제거 할 수 있어요.

40. 구겨진 옷의 주름은 무우를 잘라 잘린 부분으로 구김을 문지르면 깨끗히 펴집니다.

41. 우유의 신선도를 알아 보려면 찬물에 우유를 한방울 떨어 뜨려 보세요.

      그대로 물에 가라 앉으면 신선한거고 물에 퍼지면 신선도가 떨어진 우유예요.

42. 가습기의 물 보충은 끓인물을 식혀서 넣어 주세요. 세균 번식을 막을 수 있어요.

43. 안경은 마른비누로 문지른 후에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면 김서림을 방지할 수 있어요.

44. 욕실의 거울얼룩등은 린스를 마른수건에 묻혀 닦아준후 물로 씻어주면 깨끗해 집니다.

45. 까매진 무릎이나 팔꿈치는 레몬 조각으로 문질러주면 깨끗해 집니다.

46. 다쓴 건전지는 건전지 옆 부분을 망치등으로 3-4번 가량 두드려주면 일정 시간동안 더 사용할 수 

      있어요.

47. 벽에 못을 박을때 못에 기름을 발라주면 훨씬 잘 들어 갑니다.

48. 닭고기 감자 튀김 양파 버섯 시금치 계란등은 재가열 하면 독성물질이나 발암물질등이 생길 수 

      있어요.  부득이하게 재가열 해야 할 경우에는 저온으로 데워 주세요.

49. 그릇이 껴서 빠지지 않을때는 아랫쪽 그릇은 따뜻한물에 담구고 위쪽 그릇에는 차가운 물을 담으면

     그릇이 쉽게 빠져요.

50. 건전지 잔여량 쉽게 아는법. 15cm위에서 세운채로 바닥에 떨어트려보세요. 약하게 한번튀기면

      남아있는거고 두 세번 튀기면 잔여량이 없는거랍니다.

51. 아이스팩은 버리실때 통채로 종량제 봉투에 버려 주세요. 내용물을 따로 버리면 수질오염 입니다.

52. 빨래를 세탁한후 빨래를 행굴때 식초를 2-3큰술 넣어주면 빨래의 불쾌한 냄새를 없앨수 있어요.

53. 장마철에 화장실에 향초를 피워두면 습해지는것을 막을 수 있으며 냄새도 제거 됩니다.

54. 굵은 소금은 훌륭한 제습제 역활을 합니다. 그릇에 담아 습한곳에 놓아두면 습기제거에 도움이 되며 

​      눅눅해진 소금은 전자렌지에 돌리면 다시 건조해집니다.

55. 양파와 마늘은 냉장보관하면 눅눅해 지고 감자나 열대 과일도 냉장보관 피해 주세요.

56. 음식물 쓰레기통에 냄새를 막으려면 중간중간 소주나 식초 베이킹 소다를 조금씩 뿌려 주세요.

57. 스마트폰 링을 제거 할때는  케이스 안쪽에서 헤어 드라이기 강풍으로 1분정도 쏘여 준다음

     떼어내면 쉽게 떨어 집니다.

58. 스티커 자국은 에프 킬러를 뿌린후 제거하면 쉬워요.

59. 상추를 말려서 가루로 만든후에 양치할때 치약과 같이 뭍혀서 닦으면 이가 새 하얗게 됩니다.

60. 집안에 바퀴벌레가 있으면 가을은행잎을 비닐 봉지에 넣어 구멍을 조금 뚫은후 곳곳에 놓아두면

      바퀴벌레가 사라집니다.

61. 벽지에 묻은 기름자국은 맥주를 행주나 수건에 묻힌후 자국에 살살 문질러 주면 자국을

     없앨 수 있어요.

62. 고구마를 삶을때는 다시마를 조금 넣고 삶으면 빨리 익고 맛도 좋아집니다.

63. 무릎나온 청바지는 소주를 이용해 다려주면 나온 무릎부분이 원래대로 되돌아 갑니다.

       수건에 소주를 적셔서 나온 무릎 안쪽에 대고 다리미로 다려주면 끝.

64. 컵에있는 찌든때는 치약을 행주나 수건에 묻힌후 때묻은 부분을 살살 문질러 주면 깨끗히

     지워 집니다.

65. 세탁시에 호일을 주먹만하게 말아서 두 세개 넣어 세탁기를 돌리면 빨래가 엉키는것을 방지해 줍니다.